HANARO is Belief : 환자 중심의 진정한 ONE-STOP 의료체계를 약속드리는 하나로의원입니다. 첨단 검진시스템과 분야별 최고수준의 전문의가 기존 종합병원과 개인의원에서의 불편함을 해소시켜드립니다.

보유장비

CT-SOMATOM Force

CT-SOMATOM Force 전산화단층X선촬영장치 : SOMATOM Force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에서 제공 가능한 최상위 dual source CT입니다. 기존 dual source CT와 비교해서도 x-ray 출력을 현재 장비 대비 2배 이상으로 높여, 최대 2,600mA를 동시에 출력과 낮은kV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방사선 피폭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. 기존의 CT의 경우, 갠트리 1회전에 0.33초의 시간이 걸리는 것과 비교하여 SOMATOM Force는 25% 빨라진 0.25초를 제공하여, 심장검사시 현재 갖는 심박수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든 환자, 모든 심박수에 대해서 검사할 수 있습니다. 기존 장비 대비 35% 넓어진 192채널의 방사선 검출기를 통해 더욱 넓은 영역의 검사가 가능하며, 초당 737mm의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응급 및 소아 환자 등 기존에 검사하기가 힘들었던 모든 환자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. 14가지 dual energy solution을 제공하여, single source CT에서 제공할 수 없는 우수한 CT 영상을 제공하며,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SOMATOM Force는 의료질을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장비입니다.

SOMATOM Force 특장점 : 지멘스 헬시니어스 의 '소마톰 포스(Somatom Force) CT' 3세대 듀얼 소스 CT는 최신 CT로 빠른 검사와 최소 방사선 피폭, 정확한 영상진단이 특징 입니다. 두 개의 X-선관과 두 개의 측정기를 동시에 이용하는 다중 튜브 (Dual Source) 방식이 적용돼 서로 다른 두 개의 데이터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CT 장비에 비해 선명하고 입체적인 영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 약 0.3mm의 미세한 병변까지 발견할 수 있어 뇌, 심장, 복부 등 모든 영상의학 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초당 약 74cm의 빠른 촬영 속도로 심장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인, 어린이, 무의식 환자, 응급환자처럼 숨을 참기 어려워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없었던 사람들도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 합니다. 외상센터 도입되어 빠른 진단이 필요한 외상응급환자, 소아환자, 신부전환자, 중환자 등에게 신속한 촬영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. 특히, 저선량 X-선과 소량의 조영제만으로 검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방사선 피폭량이 적고, 심장박동을 인위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투여했던 진정제나 배타차단제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.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도 조영제 부작용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한 검사가 가능니다.

검사 종류